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구로문화누리 개관…복합문화공간 운영 시작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6-02-19 09:30:01

기사수정
  • 연면적 7,876㎡ 규모…도서관·평생학습관 2개 동 조성
  • 청소년 아지트·월드카페 등 생활문화 시설 배치
  • 북토크·인문학 강연 등 개관 기념 프로그램 운영

구로구가 복합문화공간 ‘구로문화누리’를 개관한다.

 

구로문화누리 전경.

서울 구로구는 오늘 24일 오후 2시 개봉동 KBS 송신소 부지에 조성한 ‘구로문화누리’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장인홍 구로구청장과 주요 내빈,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과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이 진행된다.

 

행사 당일 주민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북큐레이션 ‘세상을 읽는 힘, 문해력’, 이용자 방명록 만들기, 강연 ‘인공지능 시대, 달라진 세상에서 우리가 갖춰야 할 역량’,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외국어 특강이 운영된다.

 

구로문화누리는 개봉로20길 123에 위치한 전 세대 이용 복합문화공간이다. 연면적 7,876㎡ 규모다. 도서관은 1~4층 5,104㎡, 평생학습관은 1~3층 2,772㎡로 구성됐다. 독서 기능에 문화·돌봄·학습 기능을 더한 생활문화 거점으로 조성됐다.

 

도서관 1층에는 청소년 아지트 ‘모여구로’, ‘문학의 집·구로’, 북카페, 우리동네키움센터, 정보화교육장이 들어섰다. 2~4층은 중심도서관으로 운영된다. 평생학습관에는 월드카페와 강의실, 구로구장학회, 공익활동지원센터가 배치됐다.

 

개관 이후 북토크와 인문학 강연, 외국어 프로그램, 구로인생학교, 생활문해교실 등이 이어진다. 이금희 아나운서가 ‘책이 건네는 따뜻한 위로’를 주제로 북토크를 진행한다. 김지원 EBS PD와 조병영 한양대학교 교수는 ‘읽는 인간의 미래’ 강연을 맡는다.

 

구로구 관계자는 “구로문화누리를 통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책과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함께 배우며 소통하길 기대한다”며 “누구나 머물고 싶은 열린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광덕 시장이 언급한 3~4개 대학병원, 과연 어디인가 남양주시 중북부 지역의 최대 화두인 대학병원 유치 논의가 중대한 분수령을 맞이하고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5-923호를 통해 남양주 진접2지구 내 의료시설용지가 공식 신설되었으며, 지난 29일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상급종합병원 유치가 가시권에 들어왔으며, 2028년 말이면 시민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
  2. 최민희 의원, 설 앞두고 “민생·현장으로” 마석5일장부터 방통대·체육문화시설 현장점검 최민희 의원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과 건설현장을 찾는 등 현장행보에 나섰다.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최민희 국회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은 13일(금) 전통시장인 마석 5일장을 방문해 명절 대비 물가 동향과 시장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이날 방문에는 남양주갑 지역위원회 이영환 부위원장, 임영신 여성위원장, 유병.
  3. 경기도, 2026년 신규공무원 5,041명 선발…전년보다 2천명↑ 경기도는 2026년도 신규공무원 5,041명을 선발하며, 이는 지난해보다 2,144명 늘어난 규모로 2일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경기도는 도와 도의회, 31개 시군과 시군의회를 포함해 2026년도 신규공무원 5,041명을 채용한다. 이는 지난해 선발 인원 2,897명보다 2천 명 이상 증가한 규모다. 기관별로는 도 188명, 도의회 15명, 시..
  4. 사실상 좌초 상태에 처한 벌안산 터널 사업, 공약과 현실의 괴리 진접의 교통 현안과 벌안산 터널의 전략적 가치남양주시 진접읍은 수도권 동북부에서 대규모 택지 개발과 인구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온 지역이다. 특히 부평리, 진벌리, 금곡리 일대는 약 5만여 명의 주민이 거주하며 지역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나, 이들의 이동권은 국도 47호선이라는 단일 축에 과도하게 의존하고 있는 실정...
  5. 백경현 구리시장, 설맞이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장보기 행사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월 12일 설 명절을 앞두고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유통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에는 김진수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 최필승 농협공판장 장장, 이석우 구리청과㈜ 대표, 이동현 ㈜인터넷청과 대표, 장상현 수협공판장 장장, 양승휘 강북수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