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대학진학상담실” 운영…1대1 대입 지원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6-02-05 09:30:01

기사수정
  • 고등학생·졸업생 대상 맞춤형 진학 상담
  • 2월부터 12월까지 상시·집중 상담 병행
  • 지난해 상담 만족도 수시 85%·정시 90%

구로구가 관내 고등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대학진학상담실을 운영한다.

 

구로학습지원센터 대학진학상담실에서 진학 전문 상담교사가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구로구는 2월부터 12월까지 관내 고등학생과 졸업생(N수생)을 대상으로 ‘대학진학상담실’을 운영하며 2027학년도 대입 준비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수험생에게 1대1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해 전략적인 입시 준비를 돕는 것이 목적이다.

 

대학진학상담실은 공교육 기반 진학 지원 프로그램이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맞춘 입시 전략을 제시해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249명이 상담에 참여했다. 상담 만족도는 수시 85%, 정시 90%로 나타났다.

 

상담은 구로학습지원센터 대학진학상담실에서 진행된다. 상시상담은 매주 월·수·목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수시 집중상담과 주말 상담은 8월 둘째 주부터 9월 첫째 주 사이에 실시된다. 정시 집중상담은 12월 둘째 주부터 넷째 주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추후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안내된다.

 

상담은 진학 전문 상담교사가 학교생활기록부와 수능 모의고사 성적을 바탕으로 1대1로 진행한다. 대입 결과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진단과 함께 대학·전공별 맞춤형 지원 전략을 제시하고, 상담 결과지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예약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신청서와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표를 제출해야 하며, 상담은 무료로 진행된다.

 

구는 올해부터 수시 집중상담 기간을 기존 3주에서 4주로 확대하고, 주말 상담도 1일에서 2일로 늘려 더 많은 학생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의 대입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지난해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올해는 상담 기회를 더욱 확대했다”며 “수험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광덕 시장이 언급한 3~4개 대학병원, 과연 어디인가 남양주시 중북부 지역의 최대 화두인 대학병원 유치 논의가 중대한 분수령을 맞이하고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5-923호를 통해 남양주 진접2지구 내 의료시설용지가 공식 신설되었으며, 지난 29일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상급종합병원 유치가 가시권에 들어왔으며, 2028년 말이면 시민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
  2. 김한정 前국회의원 출마선언 “남양주 대전환, 김한정이 책임지겠다” 김한정 전 국회의원은 20일 정약용도서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월 지방선거 남양주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현 시정을 ‘잃어버린 시간’으로 규정하며 교통혁명 지연, 데이터센터 중심의 허울뿐인 투자유치, 재정자립도 하락을 비판했다. GTX·9호선 조기 추진, 판교형 IT 생태계 조성, 재정 체질 개선을 공약으로 제시하며 중앙정부와 협상 가...
  3.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4. 양천구, `제15회 양천마라톤 대회` 참가자 모집…#안양천 #벚꽃런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벚꽃이 절정에 이르는 봄, 안양천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제15회 양천마라톤 대회 `벚꽃런` 참가자를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양천마라톤대회 `벚꽃런`은 4월 11일, 안양천 해마루 축구장을 출발점으로 5㎞, 5㎞ 가족런, 10㎞, 하프 등 4개 코스로 진행된다.올해는 안양천 벚꽃길과 한강 수변을 따라 달리..
  5. `건강 도시 남동구` 남동구, 지역 보건의료 3개 전략 10개 과제 추진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14일 구청 은행나무홀에서 건강생활실천협의 및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위원회는 `제8기(2023∼2026) 남동구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대한 2025년 시행 결과 및 2026년 시행계획안을 심의하기 위해 개최됐다.구에 따르면 남동구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리는 건강 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