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청년의 날 맞아 제3회 ‘은평청년축제’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02 09:07:45

기사수정
  • 13일 구파발 폭포 만남의 광장에서 열정과 가능성 담은 무대
  • 청년 기획단 주도… 추리게임·버스킹·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 18일 김태호 PD 초청 ‘청년톡톡콘서트’로 청년주간 마무리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13일 구파발 폭포 만남의 광장에서 제3회 은평청년축제 ‘아무도 모르는 축제’를 개최한다.

 

은평구 `아무도 모르는 축제` 홍보 포스터.‘아무도 모르는 축제’는 청년이 가진 가능성과 불확실함, 비주류적 매력을 표현하는 한편, 앞으로는 ‘누구나 아는 축제’로 성장시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4월 구성된 은평청년축제기획단이 주제와 콘셉트 기획부터 홍보·운영까지 직접 참여해 청년 주도의 축제를 완성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년들이 서부의 보안관이 돼 은평구 청년 캐릭터 영꾸꾸의 비니를 훔친 범인을 찾는 추리게임 ‘영꾸꾸의 비니를 찾아라!’가 마련돼 몰입도를 높이고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무대에서는 서부의 물 총잡이 등 이색 콘텐츠와 청년 버스킹 페스타 우승 팀 공연이 이어진다.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는 청년 표창, 청년친화도시 비전 선포식, 개그맨 김영희가 진행하는 소통왕 말자할매 토크쇼, 가수 한요한과 DJ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현장에는 몽타주 그리기, 타로카드 체험, 로컬 청년브랜드 팝업, 프리미엄 수제 맥주 시음, 푸드트럭 등 30여 개의 부스가 운영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18일에는 청년주간의 마무리 행사로 대한민국 대표 예능 PD 김태호를 초청해 ‘청년톡톡콘서트’가 열린다. 그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을 이어가는 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메시지를 나눌 예정이다. 해당 콘서트는 은평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이번 축제가 청년의 날을 더욱 뜻깊게 하고, 청년의 숨겨진 가능성과 매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평구는 청년이 자유롭게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