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2025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25 09:13:18

기사수정
  • 총 6개 분야 28개 강좌 개설…문화·인문·직업·시민참여 아우르는 과정
  • 온라인 강좌 도입으로 접근성 강화…8월 25일부터 선착순 신청
  • 이승로 구청장 “배움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계기 되길”

서울 성북구가 8월 25일부터 문화·인문·직업능력 등 6개 분야 28개 강좌로 구성된 ‘2025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해 구민의 역량 강화와 재도약을 지원한다.

 

성북구청 전경.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오는 8월 25일부터 ‘2025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학습 기회를 통해 구민들이 관심 분야를 탐색하고 자기 역량을 확장해 제2의 인생 재도약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구에 따르면 이번 학습 과정은 총 6개 분야, 28개 강좌로 마련됐다.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능력, 성인진로, 시민참여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영역을 포함했다. 특히 일부 강좌는 온라인으로 운영해 학습 참여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만년필 풍경 드로잉 클래스, 청화 드로잉 도자 클래스, 작사 기본 과정 등 총 8개 강좌가 운영된다. 인문교양 분야에는 세계유산 계절별 추천여행지, 손안의 건강지도, 유물로 읽는 우리 역사 등 9개 과정이 개설돼 자기계발은 물론 여가와 지식 확장을 함께 충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직업능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강좌도 눈에 띈다. 경제방송 앵커가 직접 진행하는 ‘주식 인사이트’, 실버미술지도사 과정, 한자 지도사 과정 등 총 7개 강좌가 마련돼 실질적인 커리어 개발과 자격 취득을 지원한다.

 

또한 중장년층의 제2의 인생 설계를 돕기 위한 성인진로 탐색 프로젝트, 디지털 시대에 꼭 필요한 스마트폰 활용법 등 4개 과정도 포함됐다. 성북구는 이를 통해 중장년층의 사회참여와 자기 도전 기회를 넓히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성북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8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성북통합예약포털 또는 성북구평생학습관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일정은 성북구청 누리집 성북통합예약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성북구평생학습관(☎ 02-2241-2420/2424)으로 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배움은 나를 성장시키는 동시에 지역사회를 풍요롭게 만든다”며 “이번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구민들에게 재도약의 계기이자, 배움을 이웃과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