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전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19 09:12:10

기사수정
  • 청소년지도협의회 주관, 4개 권역서 200여 업소 집중 점검
  • 주류·담배 판매 금지 표시 확인·사업주 협조 요청 병행
  • 오는 11월 수능 전후에도 집중 캠페인 이어갈 계획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일탈 예방과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8월 5일부터 14일까지 4차례에 걸쳐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소년지도협의회 주관, 4개 권역서 200여 업소 집중 점검.

이번 캠페인은 성북구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노영식)가 주관했으며, 성북구를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총 60여 명의 청소년지도위원이 참여했다. 위원들은 성신여대입구역, 월곡 생명의 전화, 정릉시장, 석관동 먹자 골목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일반음식점, 편의점, 마트, 노래방 등 200여 곳을 방문했다.

 

점검에서는 ▲주류·담배 판매 금지 표시 부착 여부 ▲19세 미만 고용 및 출입 제한 준수 여부 등을 확인했으며, 업주들에게 안내문을 전달하며 청소년에게 유해물질을 판매하지 않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동시에 거리 캠페인을 펼쳐 청소년 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노영식 성북구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성북구 청소년들이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는 아동친화도시로서 청소년이 유해환경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성북구는 오는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 전후에도 20개 동 주민센터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주민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유해환경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구는 연말까지 초·중·고교 주변, 번화가,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 구역 등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지도·단속 활동을 강화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