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8월 9일 ‘2025 마디GO스트’ 청소년 공포 축제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31 08:50:24

기사수정
  • 청소년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참여형 축제
  • 고대 문명 테마 체험·먹거리·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 지역사회 협력 확대, 건물 전체 무대로 축제 분위기 고조

노원구가 상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주도의 공포 테마 축제 ‘2025 마디GO스트’를 개최한다.

 

`2025 마디GO스트` 홍보 포스터.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8월 9일(토) 상계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5 마디GO스트’ 청소년 공포 테마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마디GO스트’는 청소년문화의집 별칭 ‘마디’와 공포를 뜻하는 ‘고스트’를 합성한 명칭으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는 참여형 행사다.

 

올해 축제는 지역 내 성인 동아리, 노원탄소중립구민회의,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다양한 지역 협력 주체가 함께 참여해 지역과 연계된 공동 축제로 규모가 확대됐다. 축제 무대는 건물 지하 1층부터 5층까지 전 층을 활용하며, 기존 13개 부스에서 18개 부스로 프로그램도 다양해졌다.

 

행사는 크게 먹거리 부스, 만들기 부스, 체험 부스로 구성되며 모두 ‘고대 문명’을 주제로 꾸며졌다. 피라미드 속 보물찾기, 고스트 페이스페인팅, 유물 자수 키링 만들기, 저주받은 가면 만들기 등 창의적인 체험 콘텐츠가 준비됐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떡볶이, 팝콘, 슬러시 등 간식도 즐길 수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지하 열린무대에서 펼쳐지는 청소년 공연이다. 밴드, 보컬 등 5개 팀이 무대에 올라 열정적인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청소년운영위원회(M.D)가 작년 행사 평가와 참가자 만족도 분석을 바탕으로 주제 선정부터 미션 난이도, 공포 수위까지 세밀하게 기획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평가회의와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 방향을 모색하며 내년 축제 기획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의 청소년들이 문화 소비를 넘어 직접 기획하고 창조하는 주체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아동·청소년은 물론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