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풍납시장 노후 간판·어닝 개선사업 완료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1-26 11:30:01

기사수정
  • 140여 개 점포 개별 상담 후 디자인 교체
  • 시장 입구 지주 간판 육각기둥으로 새 단장
  • 새마을시장 등 전통시장 안전·환경 개선도 추진

송파구가 풍납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후 간판과 어닝을 전면 개선했다.

 

송파구 풍납시장 개선사업 제막식.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26일 풍납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후 간판·어닝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풍납동 정주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시장 입구부터 골목 내 점포들의 간판과 어닝까지 전면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장 내 140여 개 점포를 대상으로 개별 상담을 거쳐 간판과 어닝을 새 디자인으로 교체했다.

 

간판은 기본 프레임과 조명을 통일 적용하고, 어닝은 구간별 색상을 선택하도록 해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점포별 개성을 살렸다.

 

풍납시장 입구 지주 간판은 풍납토성과 조화를 이루는 육각기둥 형태로 새롭게 설치하고, 문화유산 수막새 무늬를 새겨 특색 있는 시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송파구는 풍납시장 외에도 새마을시장에 지하 비상소화장치함 설치, 아케이드 누수 보수공사 등 전통시장 환경과 안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개선사업으로 상권이 위축되었던 풍납시장이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