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중구, ‘2025 이순신축제’ 앞두고 명보아트홀 일대 거리 정비 완료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24 10:20:01

기사수정
  • 불법 노점·적치물·광고물 집중 정비로 보행환경 개선
  • 이륜차 주차구역 재도색·하수시설 점검 등 안전 강화
  • 축제 당일 ‘차 없는 거리’ 운영…상인 협조 속 축제 기대감 고조

서울 중구가 ‘2025 이순신축제’를 앞두고 명보아트홀 일대 거리 환경을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 환경을 조성했다.

 

 

중구 이륜차주차구역 물청소 현장.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25일 열리는 ‘2025 이순신축제’를 앞두고 명보아트홀 인근 도로와 보행로 일대의 환경정비를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명보아트홀 일대는 이순신 장군 생가터 인근 마른내로와 이순신 명예도로로 지정된 을지로3가역~남산골 한옥마을을 잇는 ‘이순신길’이 교차하는 구간이다. 해당 지역은 인쇄·지류 관련 업체가 밀집한 좁은 골목으로, 평소 보도 적치물과 빈번한 이륜차 통행으로 보행 불편이 잦았다.

 

중구는 축제의 원활한 진행과 방문객 안전 확보를 위해 지난 9월부터 집중정비에 나섰다. 구는 도로변 불법 노점과 적치물, 불법 광고물을 전수조사하고 자발적 정비를 유도했으며, 미이행 구간은 직접 정비했다.

 

또한 입간판과 현수막 등 노후·불법 광고물을 정리하고, 불법 주차된 이륜차와 무단 방치된 자전거를 단속했다. 특히 이륜차 전용 주차구역은 물청소와 재도색을 실시해 한층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했다.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해 도로·보도·하수시설 점검도 병행했다. 구는 침하나 물고임이 발생한 구간을 보수하고, 무단투기 쓰레기 및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관계 부서와 기관이 합동 점검을 실시하며 축제 준비에 총력을 기울였다.

 

축제 당일인 25일에는 호텔피제이 앞 교차로~명보아트홀, 명보아트홀~을지로3가 교차로 구간이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된다. 구는 상인들에게 사전 안내를 통해 협조를 요청했으며, 상인들도 축제 취지에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협력했다.

 

구 관계자는 “이순신 장군의 탄생지인 중구가 ‘2025 이순신축제’를 위해 모든 준비를 마쳤다”며 “시민과 관광객이 깨끗하고 안전한 거리에서 즐겁게 축제를 즐기며,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중구의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진접차량기지 개통, 진접선 배차 간격 ‘숨통 트일까’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진접선(4호선 연장)은 2022년 개통되었으나, 답답하리만치 긴 배차 간격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2026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접차량기지의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돌입한다는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 시설이 비로소 제 기능을 하게 되면, 그.
  2. 의정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타이응우옌과 국제교류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응우옌 교육훈련청과 글로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타이응우옌)과의 미래세대 국제교류 협력을 ...
  3. 학교별 맞춤 정비로 통학로 `안전 UP`…서초구 화답행정 빛났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살피며 위험 요소를 신속히 개선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쓰고 있다.이번 사업은 주민 건의와 현장 점검을 바탕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히 대응하는 `수시 개선 방식`으로 추진됐다.교통행정과, 도로과,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학교 등 관계 기관이 함께 ..
  4. 구리시, `2025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구리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지속 가능한 지역재생과 민관협력의 실현`을 주제로,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6강 과정으로 운영됐다.교육에는 지역 시민 20여 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기본 개념 ▲민·관 협력 사..
  5.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