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중구, 서울대 연계 진로심화 프로그램 운영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24 10:10:01

기사수정
  • 학생·학부모 대상 맞춤형 진로탐색 기회 제공
  • 서울대 교수·재학생 참여, 캠퍼스 체험형 교육 구성
  • 온라인 신청 접수, 중구민 우선 선발

서울 중구가 관내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울대학교와 연계한 진로심화 프로그램 ‘꿈꾸는 나의 미래’를 운영한다.

 

 

꿈꾸는 나의미래 서울대연계 진로심화 홍보 포스터.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11월 15일과 22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2025 서울대연계 진로심화 프로그램 ‘꿈꾸는 나의 미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서울대 교수진과 재학생 멘토를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고, 대학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진로 목표를 구체화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11월 15일에는 초등 5~6학년 학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가족진로캠프: 꿈꾸는 나의 미래’가 열린다. 참가 학생들은 서울대 재학생 멘토와 함께 조별 진로탐색 활동 및 캠퍼스 투어 미션에 참여해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특히 학부모를 위한 서울대 교육학과 김동일 교수의 특강도 마련되어 가정 내 진로교육 방향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11월 22일에는 중구 거주 중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중등 진로심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대 교수진의 ‘나의 꿈 찾기’ 진로특강을 시작으로 첨단융합, 인문사회, 수학과학 등 분야별 전공 탐색 세션이 마련된다.

 

학생들은 재학생 멘토와 함께 캠퍼스 투어 미션과 진로 탐색 세션에 참여하며 대학 생활과 진로 고민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중구교육보육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초등 프로그램은 11월 2일까지, 중등 프로그램은 11월 9일까지 접수받는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중구민을 우선 선발한다.

 

중구는 올해 초·중·고 전 연령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심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왔다. 특히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과 고교학점제 도입에 맞춰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8월에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 심화 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중구 관계자는 “진로교육은 아이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스스로의 삶을 설계하는 첫걸음”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직접 꿈을 그려보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교, 대학,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