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경제 특강 ‘청년 머니 인사이트’ 참가자 모집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23 09:30:01

기사수정
  • ‘부읽남·박곰희’ 인기 유튜버 강연자로 참여
  • 부동산·금융자산 관리 주제, 실생활 맞춤형 강의 구성
  • 11월 7일·18일 두 차례 진행, 청년 200명 대상 모집

영등포구가 청년들의 경제 이해와 자산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경제 특강 ‘청년 머니 인사이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 머니 인사이트 홍보 포스터.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청년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자산 관리 비법을 제공하기 위해 경제 분야 특강 ‘청년 머니 인사이트’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청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동산’과 ‘금융자산 관리’를 주제로 구성됐다. 실용적이고 흥미로운 강연을 위해 인기 경제 유튜버 ‘부읽남’과 ‘박곰희’가 강연자로 참여한다.

 

두 강사는 각각 163만 명, 9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복잡한 경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청년층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첫 번째 특강은 11월 7일 영등포 아트스퀘어에서 열린다. 부읽남은 ‘청년들의 내 집 마련법’을 주제로 ▲부동산 시장 최신 동향 ▲청년층 유망 투자 지역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내 집 마련 전략을 전수한다.

 

이어 11월 18일 신길6동 주민센터에서는 연금 전문가 박곰희가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자산관리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에서는 ▲자산관리 개념 및 자산 배분 전략 ▲상장지수펀드(ETF),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연금저축 등 필수계좌 활용법을 다루며, 체계적인 자산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영등포구 거주 또는 생활권 19세에서 39세 사이 청년으로, 회차별 100명씩 총 200명을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포스터에 안내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청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영등포 청년’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청년들이 경제를 이해하고 스스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