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운정5·6동 행정복지센터 착공…“시민 밀착행정 본격화”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16 10:20:01

기사수정
  • 2027년 6월 준공 목표로 행정복지센터 2곳 동시 착공
  • 시민 생활권 맞춤형 행정공간·청년활동 거점 기능 강화
  • 김경일 시장 “행정의 실핏줄로서 시민 곁에서 봉사할 것”

파주시는 운정5동과 운정6동에 새로운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파주시청 전경.파주시는 운정5동 행정복지센터 착공식이 10월 15일 오전 11시 동패동 1692번지에서, 운정6동 행정복지센터 착공식은 같은 날 오후 3시 동패동 512-4번지 건립 예정지에서 각각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행정거점 조성을 함께 축하했다.

 

운정5동 행정복지센터는 총사업비 262억 원이 투입되며, 2027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면적 5,621㎡ 규모로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지어지며, 1층에는 종합민원실이, 2층에는 진로체험지원센터가 들어선다. 3층과 4층에는 주민자치공간, 다목적강당, 휴게실 등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이 마련된다.

 

운정6동 행정복지센터 역시 총사업비 288억 원이 투입되어 2027년 6월 완공될 예정이다. 연면적은 5,377㎡로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1층에는 종합민원실이 들어서며, 2층에는 청년들의 활동 거점이 될 ‘청년공간’이 조성된다. 상층부에는 주민자치공간, 다목적강당, 휴게실 등 지역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 공간이 배치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행정복지센터는 파주시 행정의 실핏줄과도 같은 공간으로, 시민의 삶을 가장 가까이에서 돌보고 필요한 부분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공정 관리에 만전을 기해 시민 여러분께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정2·4·5·6동 행정복지센터는 2023년 교하동과 운정신도시의 행정구역 개편(4개동→7개동)에 따라 신설되는 시설이다. 운정4동 행정복지센터 착공식은 11월 3일, 운정2동 착공식은 11월 5일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최태원 SK 회장 “AI라는 시대의 흐름 타고 ‘승풍파랑’의 도전 나서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신년사를 전하며 “그간 축적해 온 자산과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가짐으로, 다가오는 파도를 헤쳐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