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전통과 현대 어우러진 ‘북한산 한문화 페스타’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13 09:10:01

기사수정
  • 한복·다도·전통공예 등 다채로운 한문화 체험
  • 걷기대회·도서축제·웰니스 대축제 연계 행사로 풍성함 더해
  • 지역 관광 활성화·북한산 한문화체험특구 홍보 집중

서울 은평구가 전통문화와 관광을 결합한 대표 축제 ‘북한산 한문화 페스타’를 통해 지역 고유의 한문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은평구, `북한산 한문화 페스타` 개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8일 은평 한옥마을 일대에서 ‘북한산 한문화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은평구만의 전통문화와 관광 자원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지역 관광 활성화와 함께 은평 북한산 한문화체험특구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은평구는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과 연계 행사를 통해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한복 체험 ▲매듭·자개공예 등 전통 공예 만들기 ▲투호·윷놀이 등 전통놀이 ▲다도 체험 등 다채로운 한문화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지역 맛집 셰프들이 참여하는 ‘은평셰프 부스’와 숲속 힐링 요가 프로그램도 마련돼 관광객에게 은평 한옥마을만의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축제의 대미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 2층 은평마당에서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열리는 야외 영화 상영회로 장식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편안한 문화 향유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타는 연계 행사와 함께 더욱 다채롭게 진행된다. 행사 당일 오전에는 약 500명이 참가하는 ‘제1회 은평구청장배 걷기대회’가 열린다. 참가자들은 구파발역을 출발해 한문화공영주차장까지 이어지는 2개 코스를 완주하며, 건강과 여가를 동시에 즐긴다.

 

또한 한문화공영주차장에서는 ‘은평도서문화축제’가 개최되어 독서 진흥 유공자 시상과 다양한 체험 부스, 야외도서관 운영 등으로 책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진관사에서는 ‘웰니스 대축제’가 함께 열려 명상과 사찰음식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관광과 힐링이 어우러진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은평구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고유의 관광 자원과 전통문화 콘텐츠를 적극 홍보하고, 방문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특히 북한산 한문화체험특구의 인지도를 높여 은평이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관광 거점으로 자리잡는 계기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북한산 한문화 페스타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은평만의 매력을 담은 축제”라며 “많은 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한문화체험특구를 함께 즐기며 은평의 문화적 가치를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