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2025 마포 가족운동회’ 개최…가족과 함께 뛰고 웃는 하루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7 09:26:57

기사수정
  •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구민이 직접 제안·준비한 특별 행사
  • 80가족 200여 명 참여, 협동과 웃음 가득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 안전요원·구급차 배치, 모든 참가자 상해보험 가입

서울 마포구가 9월 20일 염리생활체육관에서 ‘2025 마포 가족운동회’를 열고, 가족 간 유대감과 즐거움을 높이는 다양한 체육 활동을 진행한다.

 

웃음과 응원 속에 펼쳐진 공굴리기 게임에 참여하는 마포구 가족들.

이번 가족운동회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구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준비한 만큼 의미가 남다르다. 마포구가족센터가 주최·주관하며, 마포구에 거주하는 약 80가족, 200여 명이 참여해 함께 뛰고 웃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지구를 굴려라’, ‘미션 훌라후프’, ‘비전탑 세우기’ 등 협동심과 팀워크를 높이는 경기가 펼쳐진다. 이어 미니 이벤트와 단체사진 촬영이 진행돼 현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다.

 

2부에서는 ‘판 뒤집기’, ‘신발 양궁’, ‘림보’, ‘돼지를 굴려라’, ‘협동 제기차기’ 등 가족 단위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경기가 이어진다. 모든 경기가 끝난 뒤에는 행운권 추첨이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웃음과 기대를 선사한다.

 

모든 참가자는 상해보험에 가입되며, 행사장에는 구급차와 안전요원이 상시 배치돼 안전하고 원활한 진행이 보장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주민 여러분이 직접 제안하고 함께 만든 행사인 만큼 더욱 뜻깊다”며, “가족운동회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가 깊어지고,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벼락소의 돌다리, 반복되는 훼손의 굴레를 끊으려면 경기 동북부 남양주를 가로지르는 왕숙천과 그 지류인 금곡천은 지역 주민들의 삶과 맞닿아 있는 중요한 공간이다. 특히 맑은 물소리와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벼락소는 주민들에게 평온과 위안을 선사하는 곳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에 놓인 돌다리는 단순히 하천을 건너는 통로를 넘어, 일대 주민들의 일상과 삶을 잇는 ..
  2. 남양주시, 도시 단절 해소할 ‘정약용 공원’ 조성 본격화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철도 복개 공사를 통해 단절되었던 도심을 연결하고, 그 위에 (가칭)정약용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프로젝트는 단순한 공원 조성 차원을 넘어, 물리적으로 나뉜 도시를 하나로 통합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철도 위 새로운 도시 공간, 복개 공사..
  3. 남양주시, 2025 정원문화박람회 '정원여행'으로 도심 속 힐링 선사 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남양주 다산중앙공원에서 '2025 남양주 정원문화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정원여행을 주제로, 다산 정약용의 실학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돌아봄', '바라봄', '그려봄'의 3단계 여정을 통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정약용 실학정신을 담은 �...
  4. 550년 신비의 숲, 단 이틀간 문을 연다… '제20회 광릉숲축제' 개막 550여 년간 보존된 신비로운 숲길이 시민들에게 단 이틀간만 공개된다. 남양주시는 오는 9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이틀간 진접읍 광릉숲 일원에서 제20회 광릉숲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높은 가치를 지닌 광릉숲은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된다. 이 때문에 매년 단 한 번 열리는 광.
  5. 남양주 초거대 데이터센터, 기회와 딜레마 사이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초거대 데이터센터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남양주시 진접읍 일대에 추진 중인 2.2기가와트(GW) 규모의 'KDV(Korea Digital Valley)' 프로젝트는, 단일 사업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라는 점에서 글로벌 자본의 이목을 끈다. 실제로 세계적인 투자사 블랙스톤은 이 프로젝트의 미래 가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