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종암동, 청포도 수확해 어르신들과 나눔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0 09:19:18

기사수정
  • 주민자치회 생활환경분과, 직접 가꾼 청포도 수확
  •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해 지역 나눔 실천
  • 이육사 시인의 정신 기리는 의미 더해

서울 성북구 종암동주민자치회가 청포도 수확 및 나눔 행사를 열어 직접 가꾼 청포도를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지역공동체의 정을 나눴다.

 

성북구 종암동주민자치회, 청포도 수확해 경로당 어르신 나눔.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종암동주민자치회는 종암동주민센터 뒤편 화단과 마을 곳곳에 조성된 청포도나무에서 ‘청포도 수확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활환경분과 주도로 진행됐으며, 생활환경분과 위원들과 주민자치회 위원 15여 명이 참여해 직접 수확의 기쁨을 나눴다.

 

이날 수확한 청포도는 생활환경분과 위원들이 봄부터 정성껏 가꿔온 결실이다. 위원들은 탐스럽게 열린 청포도를 조심스럽게 수확하며 애정을 드러냈고, 참가자들은 “직접 손으로 가꾼 열매라 더욱 보람이 크다”는 소감을 전했다.

 

수확한 청포도는 손질과 선별을 거쳐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청포도를 받은 한 어르신은 “매년 여름이면 주민자치회가 챙겨주는 달콤한 청포도가 생각난다”며 “올해도 잊지 않고 찾아와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덕선 종암동주민자치회장은 “생활환경분과 위원들이 정성껏 키운 청포도가 결실을 맺어 어르신들께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뜻깊다”며 “오는 11월에 열릴 ‘북바위 청포도 문화제’도 풍성한 마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함께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종암동의 청포도 나눔은 단순한 나눔을 넘어 시인 이육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모범적인 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종암동은 독립운동가이자 시인인 이육사가 생전에 머물며 ‘청포도’, ‘광야’ 등 주옥같은 작품을 남긴 곳이다. 종암동주민자치회는 2018년부터 주민센터 뒤편 화단과 북바위 유래비 인근 공터 등에 청포도나무를 식재해 이육사의 문학적 정신을 기리고 있다. 매년 봄 가지치기, 여름 수확과 나눔행사를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문학적 유산과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