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구로애(愛)버스킹’ 29일 개막…42회 공연으로 구 전역 물들인다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25 09:23:35

기사수정
  • 신도림 디큐브시티 광장에서 개막공연 열려
  • 전통·힙합·저글링·신스팝 등 다채로운 무대 준비
  • 11월까지 7개 장소에서 총 42회 공연 진행

구로구(구청장 장인홍)가 오는 29일 신도림 디큐브시티 광장에서 개막공연을 열고, 11월까지 구 전역에서 펼쳐지는 ‘구로애(愛)버스킹’ 축제의 서막을 올린다.

 

지난해 열린 구로애(愛)버스킹 중 구청에서 열린 버스킹 공연.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오는 29일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신도림 디큐브시티 광장에서 ‘구로애(愛)버스킹’ 개막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가에게는 창작과 공연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구로애(愛)버스킹’은 음악·기악·전통·퍼포먼스 등 폭넓은 분야를 아우르는 거리공연으로, 구로구 내 주요 거점 7곳에서 총 42회 진행된다.

 

개막공연은 3팀이 무대를 꾸민다. 전통타악과 케이팝, 힙합, 재즈를 결합해 강렬한 무대를 선보이는 댄스타악퍼포먼스팀 ‘화려’가 오프닝을 맡고, 이어 공연예술가 ‘매직유랑단’이 코믹 저글링과 불 퍼포먼스로 분위기를 띄운다. 마지막으로 2인조 미니멀 밴드 ‘언오피셜(UNXL)’이 신시사이저 기반의 신스팝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과 만난다.

 

정규 공연은 11월 22일까지 △신도림 디큐브시티 광장 △고척문화공원 △개봉역 광장 △구로역 광장 △지플러스타워 시계태엽광장 △신도림 테크노마트 등 6곳에서 펼쳐지며, 총 18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구로구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어울림 정원 빛축제’와 연계한 버스킹 무대도 선보인다. 10월 2일부터 12일까지, 그리고 10월 18일 안양천 생태초화원에서는 매일 오후 5시와 7시 30분 하루 두 차례 공연이 이어져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장인홍 구청장은 “이번 버스킹 행사는 누구나 예술을 가까이서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구로가 거리문화 예술의 중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최태원 SK 회장 “AI라는 시대의 흐름 타고 ‘승풍파랑’의 도전 나서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신년사를 전하며 “그간 축적해 온 자산과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가짐으로, 다가오는 파도를 헤쳐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