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청년 취업 특강‧채용박람회 ‘취얼업 페스타’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05 09:13:25

기사수정
  • 13~14일 신도림테크노마트서 실전 중심 프로그램 운영
  • 자기소개서 전략부터 이미지메이킹‧AI 면접까지…취업 역량 강화
  • 장인홍 구청장 “청년 꿈 실현 위한 든든한 디딤돌 되겠다”

구로구가 청년들의 취업 자신감 회복과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신도림테크노마트에서 대규모 취업 특강 및 채용박람회 ‘2025 구로 청년이룸 취얼업(Cheer-Up!) 페스타’를 연다.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지역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실질적인 취업 역량 제고를 목표로 ‘2025 구로 청년이룸 취얼업(Cheer-Up!)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신도림테크노마트에서 진행되며,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이틀간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된다. 첫날인 13일 ‘커리어핏 데이’에는 최신 채용 동향과 실전 취업 전략을 중심으로 한 특강이 열린다. 윤영돈 윤코치연구소 소장은 ‘2025년 채용트렌드와 준비 전략’을 주제로, 오하나 자신감충전소 대표는 ‘퍼스널컬러와 이미지메이킹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강호균 HK교육 대표는 자기소개서와 면접 전략을 중심으로 청년들이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전달한다.

 

둘째 날인 14일 ‘무브업 데이’에는 쿠팡, 삼성전자 등에서 14년간 인사 업무를 맡아온 남성운 쿠쿠비타 대표가 실제 채용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 팁을 전한다. 이후 G밸리 지역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하는 미니 채용박람회가 이어져, 현장에서 채용 상담 및 면접 기회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타로카드로 알아보는 취업 성향 분석 ‘취업 타로’ △퍼스널컬러 및 체형 진단 △셀프 응원메시지 ‘취뽀나무’ △AI‧VR 모의면접 체험 △고용정책 안내 상담소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실내 포토존, 크리에이터 참여 플리마켓 등 즐길 거리도 더해 청년들의 참여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8월 10일까지 행사 홍보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정보는 구로구청 또는 구로 청년이룸 누리집,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구로구가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