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유흥가 인접 ‘영이 어린이집’ 전면 철거…공공보육 환경 개선 본격화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28 09:49:20

기사수정
  • 60년 노후 시설·부적절 입지 지적된 ‘영이 어린이집’ 철거 마쳐
  • 지난해 개원한 ‘행복한 영이 어린이집’으로 안전하게 이전 완료
  • 국공립 어린이집 환경개선 확대…올해 40개소 정비 목표

영등포구가 아이들의 안전과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영등포역 인근 유흥가에 위치했던 ‘영이 어린이집’ 건물을 지난 6월 전면 철거했다.

 

유흥가 속 `영이 어린이집` 철거 전후.이 어린이집은 모텔과 호텔 등 숙박시설로 둘러싸인 유흥가 밀집 지역에 위치해 어린이 보육환경에 부적합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거리에는 유해 전단지와 담배꽁초가 무단 투기되는 일이 빈번했으며, 건축된 지 60년이 넘어 벽체 균열과 누수 등 구조적 안전문제도 함께 지적됐다.

 

이에 따라 구는 해당 시설의 보육 기능을 중단하고 건물을 철거했으며, 이에 앞서 지난해 9월 영등포동 공공복합센터 1층에 새롭게 개원한 구립 ‘행복한 영이 어린이집’으로 아이들을 전원 이전시켰다. 현재 어린이들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보육을 받고 있다.

 

이번 조치는 영등포구가 추진 중인 국공립 어린이집 인프라 개선 정책의 일환이다. 구는 지난해 총 34개소의 노후 국공립 어린이집을 정비했으며, 올해는 40개소로 확대해 환경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도 지난해 73.8%에서 올해 76%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공보육 시스템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