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미취업 여성 대상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25 09:07:20

기사수정
  • 경력단절·미취업 여성 위한 전문 자격 취득 지원
  • 9월 2일부터 11월 4일까지 주 5일 집중 교육
  • 교육 전 과정 무료…자격취득 후 취업 연계까지

동대문구가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동대문구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포스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7월 28일부터 8월 20일까지 관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64세 이하 경력단절·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전문 자격 취득과 취업을 연계하는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발된 인원에게는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실기·실습 등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단, 자격증 발급에 필요한 일부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교육은 오는 9월 2일부터 11월 4일까지 주 5일간 장안요양보호사교육원(장한로 33, 2층)에서 진행된다. 수료 이후에는 요양시설 등 관련 기관과 연계한 취업 지원도 병행된다.

 

단, 고용보험 가입자, 연매출 1억 원 이상 사업체 보유자, 상반기 한식조리기능사 양성과정 참여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동대문구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한 뒤,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동대문구청 1층 19번 창구(일자리센터)를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여성 구직자들이 새로운 분야에서 경력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취업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