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문화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21 09:36:43

기사수정
  • 9개 읍면동 9개 공연팀 참가해 지역문화 활성화 힘 보태
  • 대상 ‘미리내무용단’,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 대표로 출전

양주시가 9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참여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문화경연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양주시가 2025년 주민자치프로그램 문화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7일 양주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 심사 및 시상식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됐다. 총 9개 공연팀이 댄스와 노래를 통해 지역문화의 정체성과 활력을 보여줬으며, 초청가수 ‘벨싱어즈’의 무대가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 무대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한 문화민주주의의 현장”이라며 “주민자치는 일상의 참여와 연대를 기반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고 강조했다.

 

댄스 부문 대상은 양주2동 ‘미리내무용단’에게 돌아갔고, 최우수상은 댄스 부문의 옥정1동 ‘원제이드정’과 노래 부문의 남면 ‘개나리디스코장구(이웃사촌팀)’가 각각 받았다. ‘미리내무용단’은 오는 8월 13일 경기북부 의정부 문화재단 대극장에서 열리는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 댄스마당에 양주시 대표로 참가하며, ‘개나리디스코장구’ 팀은 9월 3일 경기남부 경기아트센터 대극장 노래마당에서 출전한다.

 

양주시는 앞으로도 주민 중심 자치활동과 문화 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마련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북구 석관동, 삼계탕 나눔으로 취약계층 여름 건강 챙겨 서울 성북구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저소득 취약계층 220여 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며 여름철 건강 나눔 행사를 열었다.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형중)는 8월 8일 오전 11시 석관동 소재 음식점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여 명을 초청해 ‘삼계탕 나눔행사’...
  2. 성북구,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운영…40명 선발 성북구가 구민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미취업 구민 40명을 선발한다.성북구에 따르면 이번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 일정으로 동대문구 청량리동 소재 교육기관 피노키오활동지원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장애 분야, 활동지원사 분...
  3. 중랑구, 어르신 이동 지원 `실버카 대여사업` 본격 시작 중랑구가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지원하기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을 본격화했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7월 24일 구청에서 ‘중랑동행 실버카 전달식’을 열고, 고령층 보행 편의를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의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사)대한노인회 중랑구지회장, 관내 노인복지관 관..
  4. 성북구 삼선동, 주거 취약가구 대상 ‘방충망 설치 봉사’ 실시 성북구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방충망 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지난 20일,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현정) 회원 1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방충망 설치 봉사단을 꾸리고, 관내 주거 취약 가구 3곳을 방문해 창문 방충망을 교체하고 현관문에 새 방충망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연일 이어지는 ..
  5. 소상공인 회복 간담회 시작…“정책은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해결책 돼야”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를 위한 릴레이 간담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성실 상환자 우대 정책을 중심으로 금융 안전망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위기대응, 폐업·재기 등 세 가지 주제를 놓고 총 아홉 차례 열리며, 마지막 열 번째 회의에서는 종합적인 정리가 이뤄질 예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