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서울형 키즈카페 신도림동점’ 개관…총 3곳 운영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21 09:14:14

기사수정
  • 25일 오후 개관식 개최…연면적 243.8㎡ 규모 시설 조성
  • 만 3~6세 대상, 사전 예약제 운영…놀이돌봄 서비스도 병행

구로구가 신도림동에 ‘서울형 키즈카페’ 세 번째 거점을 마련해 영유아 대상 놀이공간 확충에 나섰다.

 

서울형 키즈카페 신도림동점 내부 시설.개관식은 오는 25일 오후 3시에 열리며, 장인홍 구로구청장을 비롯해 시·구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7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10월 개봉1동점, 올해 2월 구로4동점에 이어 이번 신도림동점 개소로 총 3개의 서울형 키즈카페를 운영하게 됐다.

 

신도림선상역사 2층(경인로 688)에 문을 연 신도림동점은 연면적 243.8㎡ 규모로, 미끄럼틀·볼풀·역할놀이 공간·프로그램실·수유실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공간과 보호자를 위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이용 대상은 만 3~6세 아동으로 보호자 동반이 필수이며, 우리동네키움포털(icare.seoul.go.kr)을 통해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장료는 아동 2천 원, 보호자 1천 원이며, 놀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1인당 2천 원이 추가된다.

 

운영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평일은 3회차, 주말은 4회차로 회차별 최대 18명이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신도림동점이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놀이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오는 25일까지 어린이집 등 단체를 대상으로 무료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29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