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은남일반산단, 첫 산업시설용지 공급에 70% 분양 성과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8 09:23:29

기사수정
  • 9개 필지 중 6개 신청 접수… 기업 유치 본격화 신호탄
  • 다이소 이어 제조업체 입주도 가시화… 10월 2차 공급 추진
  • 양주시 “은남산단, 경기북부 산업중심지로 키운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1일 마감한 양주은남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공급 1차 접수에서 전체 9개 필지 중 6개 필지에 6개 기업이 신청함에 따라 약 70%의 분양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양주시가 `은남산단, 경기북부 산업중심지로 키운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분양은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지난 6월 26일 공고한 것으로, 은남산단 산업시설용지에 대한 첫 공급이었다. 앞서 생활용품 전문기업 다이소가 물류용지 입주를 확정한 데 이어, 산업시설 분야에서도 실질적인 기업 수요가 확인되면서 본격적인 유치 단계로 전환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입주심사는 7월 중 진행되며, 복수 신청이 접수된 필지에 대해서는 7월 25일 공개 추첨을 통해 입주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8월 초 양주시와 입주계약을 체결하고, 이어 GH와 분양계약을 맺게 된다.

 

시는 이번 공급 결과를 통해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서양주IC에 인접한 은남산단이 단순 조성 단계를 넘어 실제 분양 성과가 가시화된 전환점을 맞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에도 많은 기업들이 문의 중이며, 오는 10월 제2차 공급공고를 통해 추가 수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주시는 “이번 1차 공급 결과는 국내 제조업 경기 침체 속에서도 은남산단에 대한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입증한 사례”라며 “2027년 10월 준공 전까지 조기 분양을 완료하고, 우수 기업을 적극 유치해 은남일반산업단지를 경기북부 산업 중심지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