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폭염 속 저소득층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총력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8 09:01:52

기사수정
  • 직능단체와 함께 삼계탕·물김치 나눔… 1천 가구에 생필품 전달
  • 중증장애인·고시원 거주자 직접 방문해 안부 확인도 병행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무더위에 취약한 저소득층과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지역 직능단체와 함께 삼계탕 나눔, 생필품 지원, 안부 확인 등 ‘건강한 여름나기’ 활동을 펼쳤다.

 

성북구에서 `여름맞이 온기가득 선물꾸러미 나눔행사`를 가졌다.길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명희)는 14일 고시원 등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40가구에 여름이불세트를 전달했다. 같은 날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한갑수)는 물김치를 저소득 70가구에 나눴고,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선애)는 16일 백숙과 겉절이를 100가구에 지원했다.

 

월곡1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권혜원)는 초복인 15일,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100가구에 삼계탕과 열무김치, 과일을 담은 선물꾸러미를 전했다. 특히 중증장애인 가구에는 자원봉사자가 직접 방문해 온정을 나눴으며, 이승로 구청장은 현장을 찾아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월곡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귀자)는 16일 저소득층과 장애인, 중증질환자 등 250가구에 삼계탕과 국수를 전달하며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이 구청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한 이런 활동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위3동에서는 장위1‧2‧3동과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회장 유지용)의 후원으로 삼계탕 400마리와 라면, 햇반 등 생필품을 담은 선물꾸러미를 제작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협의체는 각 가정을 방문해 안부도 함께 확인하며 실질적인 돌봄을 실천했다.

 

성북구는 이번 여름나기 활동을 통해 약 1천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을 펼쳤으며, 이는 지역 사회의 따뜻한 연대와 공동체 정신을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북구 석관동, 삼계탕 나눔으로 취약계층 여름 건강 챙겨 서울 성북구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저소득 취약계층 220여 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며 여름철 건강 나눔 행사를 열었다.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형중)는 8월 8일 오전 11시 석관동 소재 음식점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여 명을 초청해 ‘삼계탕 나눔행사’...
  2. 성북구,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운영…40명 선발 성북구가 구민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미취업 구민 40명을 선발한다.성북구에 따르면 이번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 일정으로 동대문구 청량리동 소재 교육기관 피노키오활동지원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장애 분야, 활동지원사 분...
  3. 중랑구, 어르신 이동 지원 `실버카 대여사업` 본격 시작 중랑구가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지원하기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을 본격화했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7월 24일 구청에서 ‘중랑동행 실버카 전달식’을 열고, 고령층 보행 편의를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의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사)대한노인회 중랑구지회장, 관내 노인복지관 관..
  4. 성북구 삼선동, 주거 취약가구 대상 ‘방충망 설치 봉사’ 실시 성북구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방충망 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지난 20일,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현정) 회원 1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방충망 설치 봉사단을 꾸리고, 관내 주거 취약 가구 3곳을 방문해 창문 방충망을 교체하고 현관문에 새 방충망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연일 이어지는 ..
  5. 소상공인 회복 간담회 시작…“정책은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해결책 돼야”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를 위한 릴레이 간담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성실 상환자 우대 정책을 중심으로 금융 안전망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위기대응, 폐업·재기 등 세 가지 주제를 놓고 총 아홉 차례 열리며, 마지막 열 번째 회의에서는 종합적인 정리가 이뤄질 예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