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하반기 사회적경제기업에 3억6천만 원 융자 지원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7 09:41:20

기사수정
  • 연 0.75% 저금리·최대 5년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조건 제공
  • 기존 융자기업도 추가 신청 가능… 8월 18일부터 접수 진행
  • 이승로 구청장 “어려운 시기에도 도약 기회 제공 위해 최선”

서울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경기침체와 불확실성 장기화로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3억 6,000만 원 규모의 융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성북구 사회투자기금 하반기 융자실시 포스터성북구 사회투자기금 융자 사업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며, 성북구 내 사회적경제기업이면 누구나 연 0.75%의 초저금리로 거치기간 없이 최대 5년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융자를 받을 수 있다. 기업당 최대 지원 한도는 4,000만 원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기존에 융자를 받아 상환 중인 기업도 상환한 금액 범위 내에서 추가 융자 신청이 가능하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예를 들어, 기존에 4,000만 원을 지원받아 3,000만 원을 상환한 기업은 추가로 3,0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안정적인 자금 운영과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 융자금 신청은 오는 8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5일간 진행되며, 신청 기업은 성북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기간 내 성북구청 8층 지역경제과에 방문 접수해야 한다. 이후 서류 심사, 현장 실사, 위원회 심사 등 3단계 절차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이 결정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는 자금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경제기업에 초저금리 융자 지원을 지속해 어려운 시기에도 기업들이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융자 사업 관련 문의는 성북구청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 02-2241-3897)으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북구 석관동, 삼계탕 나눔으로 취약계층 여름 건강 챙겨 서울 성북구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저소득 취약계층 220여 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며 여름철 건강 나눔 행사를 열었다.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형중)는 8월 8일 오전 11시 석관동 소재 음식점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여 명을 초청해 ‘삼계탕 나눔행사’...
  2. 성북구,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운영…40명 선발 성북구가 구민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미취업 구민 40명을 선발한다.성북구에 따르면 이번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 일정으로 동대문구 청량리동 소재 교육기관 피노키오활동지원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장애 분야, 활동지원사 분...
  3. 중랑구, 어르신 이동 지원 `실버카 대여사업` 본격 시작 중랑구가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지원하기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을 본격화했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7월 24일 구청에서 ‘중랑동행 실버카 전달식’을 열고, 고령층 보행 편의를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의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사)대한노인회 중랑구지회장, 관내 노인복지관 관..
  4. 성북구 삼선동, 주거 취약가구 대상 ‘방충망 설치 봉사’ 실시 성북구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방충망 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지난 20일,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현정) 회원 1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방충망 설치 봉사단을 꾸리고, 관내 주거 취약 가구 3곳을 방문해 창문 방충망을 교체하고 현관문에 새 방충망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연일 이어지는 ..
  5. 소상공인 회복 간담회 시작…“정책은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해결책 돼야”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를 위한 릴레이 간담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성실 상환자 우대 정책을 중심으로 금융 안전망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위기대응, 폐업·재기 등 세 가지 주제를 놓고 총 아홉 차례 열리며, 마지막 열 번째 회의에서는 종합적인 정리가 이뤄질 예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