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청년 마음 회복 ‘토닥클럽’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6 09:46:51

기사수정
  • 심리스터디·대화형 특강·마인드바디 워크숍 등 3개 과정 운영
  • 7월 27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서 신청 가능
  • 마포구 거주·생활자, 1인 가구, 장기 미취업 청년 우대

16일 마포구는 고립감과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해 ‘토닥클럽’ 마음 건강 회복 프로그램 참여자를 7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포구는 지난해에 이어 청년대상 심리정서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한다.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청년들의 마음 건강을 돕기 위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함께 ‘토닥클럽’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심리스터디, 대화형 특강, 몸의 움직임을 통한 심리 회복 워크숍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심리스터디 ‘참다참다 폭식하는 그 마음 파헤치기’는 『또, 먹어버렸습니다』 저자 윤아 상담사가 강연자로 나서 청년들이 감정적 식사와 식이장애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대화형 특강 ‘왜 아무리 채워도 공허할까?’는 8월 21일과 25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 ‘상담심리사 웃따’ 운영자 웃따 상담사가 결핍과 감정에 대해 청년들과 공감의 시간을 갖는다.

 

마인드바디 워크숍 ‘공허함을 돌보는 몸의 시간’은 8월 11일과 14일 이틀간 진행되며, 필라테스 스트레칭과 괄사 마사지 실습 등 몸과 마음의 이완과 관찰을 통해 심리 회복을 지원한다.

 

참여 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 청년이며,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yeyak.seoul.go.kr)에서 7월 2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마포구 거주 및 생활자, 1인 가구, 장기 미취업 청년 등이 우대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청년들이 스스로 마음을 돌보고 일상의 활력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심리 정서 지원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