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2026 고교선택 학부모 설명회’ 7월 23일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6 09:23:37

기사수정
  • 초5부터 중3 학부모 대상, 고교 교육과정 및 유형 안내
  • 서울시교육청 전문가 특강과 질의응답 진행
  • 선착순 300명 모집, 자료집 제공

16일 구로구는 7월 23일 구로구민회관에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 고교선택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로구민회관에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 고교선택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오는 7월 23일 구로구민회관에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자녀를 둔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2026 고교선택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자녀에게 맞는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학교 유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진로 설계 시점에 맞춰 학부모와 학생이 다양한 고교 유형을 이해하고 적합한 진학 방향을 설정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관내 특성화고 2개교와 일반고 3개교가 참여해 각 학교 교육과정과 특성을 소개하며, 2부에서는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윤태영 수석교육연구사가 ‘다양한 고등학교 유형 및 내 자녀에 맞는 고등학교 선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참여는 사전 온라인 신청(선착순 300명)으로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자료집이 배포된다. 문의는 구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2-860-2879) 또는 구로구 교육지원과 진로진학팀에서 받는다.

 

장인홍 구청장은 “학부모가 고등학교 선택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녀에게 맞는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진로 진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북구 석관동, 삼계탕 나눔으로 취약계층 여름 건강 챙겨 서울 성북구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저소득 취약계층 220여 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며 여름철 건강 나눔 행사를 열었다.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형중)는 8월 8일 오전 11시 석관동 소재 음식점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여 명을 초청해 ‘삼계탕 나눔행사’...
  2. 성북구,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운영…40명 선발 성북구가 구민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미취업 구민 40명을 선발한다.성북구에 따르면 이번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 일정으로 동대문구 청량리동 소재 교육기관 피노키오활동지원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장애 분야, 활동지원사 분...
  3. 중랑구, 어르신 이동 지원 `실버카 대여사업` 본격 시작 중랑구가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지원하기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을 본격화했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7월 24일 구청에서 ‘중랑동행 실버카 전달식’을 열고, 고령층 보행 편의를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의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사)대한노인회 중랑구지회장, 관내 노인복지관 관..
  4. 성북구 삼선동, 주거 취약가구 대상 ‘방충망 설치 봉사’ 실시 성북구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방충망 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지난 20일,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현정) 회원 1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방충망 설치 봉사단을 꾸리고, 관내 주거 취약 가구 3곳을 방문해 창문 방충망을 교체하고 현관문에 새 방충망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연일 이어지는 ..
  5. 소상공인 회복 간담회 시작…“정책은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해결책 돼야”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를 위한 릴레이 간담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성실 상환자 우대 정책을 중심으로 금융 안전망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위기대응, 폐업·재기 등 세 가지 주제를 놓고 총 아홉 차례 열리며, 마지막 열 번째 회의에서는 종합적인 정리가 이뤄질 예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