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삼전동, 달리고 나누는 연말 기부 릴레이 확산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2-22 11:30:01

기사수정
  • 기업·어린이집까지 참여한 지역 나눔 이어져
  • 러닝 기부로 성금 200만 원 조성
  • 의류 685벌 등 취약계층 지원

송파구 삼전동에서 연말을 맞아 민간 참여형 나눔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송파구 기부릴레이 제막식.22일 송파구는 삼전동에서 연말을 맞아 지역 기업과 주민이 참여하는 기부 릴레이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플랜닥스와 마담에이츠를 비롯해 지역 상점과 어린이집까지 나눔에 동참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있다.

 

플랜닥스는 3년 연속 성금을 전달한 기업으로, 올해는 러닝과 기부를 결합한 방식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임직원이 1㎞를 달릴 때마다 1천 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총 2천㎞를 달려 약 200만 원 상당의 성금을 조성했다. 가족까지 참여해 기부 릴레이를 이어간 점이 특징이다.

 

마담에이츠는 매년 12월마다 의류를 기부해 온 기업으로, 올해는 여성 의류 685벌, 약 5천5백만 원 상당의 물품을 삼전동에 전달했다. 기부된 의류는 삼전복지관과 구립송파노인복지관을 통해 저소득층과 복지관 이용자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귀금속 전문점 장금당은 매년 수익의 10%를 기부해 온 가운데 올해도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삼전어린이집 원아들은 바자회 수익금 11만2천 원을 모아 기부에 동참했다.

 

삼전동은 현재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목표액을 1억 원으로 설정하고 모금을 진행 중이다. 송파구는 내년 2월 14일까지 전체 목표액 21억7천만 원 달성을 목표로 후원 참여를 이어갈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이 소외된 이웃에게 큰 힘이 된다”며 “전달된 성금과 물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