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재활용품 무인회수기 3곳 추가 설치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2-22 10:00:02

기사수정
  • 구로4동·수궁동·고척1동에 신규 운영
  • 페트병·캔 투입 시 포인트 적립
  • 총 8대 운영…주민 접근성 확대

구로구가 재활용품 분리배출 참여 확대를 위해 무인회수기 설치를 늘렸다.

 

고척1동 마을공영주차장에 설치된 재활용품 무인회수기.22일 구로구는 구로4동 구로리공원 공중화장실, 수궁동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고척1동 마을공영주차장 등 3곳에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를 새롭게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설치로 구로구 내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는 기존 5곳에서 8곳으로 늘어났다.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는 투명페트병과 캔을 투입하면 자동으로 품목을 분류해 개당 10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장치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실질적인 보상이 가능하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끄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회수기는 500밀리리터 투명페트병 500개, 300밀리리터 캔 500개 이상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을 갖췄다. 캔과 페트병을 동시에 수거할 수 있는 복합형 기기로, 실시간 정보 수집 기능을 통해 운영 효율성도 높였다.

 

구는 이번 사업에 1대당 1,825만 원씩 총 5,475만 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설치 장소는 주민 이용 빈도와 접근성, 현장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이용 방법은 캔이나 페트병을 회수기에 넣으면 자동으로 인식돼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포인트 적립과 사용 방법은 현장 안내문과 구로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재활용품 무인회수기 추가 설치로 분리배출 참여가 더욱 쉬워질 것으로 본다”며 “자원순환 정책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