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중·고교 11곳서 PM 교통안전교육 완료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2-12 13:00:01

기사수정
  • 지산중학교 등 11개교 대상…2025년 교육 일정 마무리
  • 도로교통공단·교통안전공단 협력해 맞춤형 안전교육 진행
  • 면허 요건·법규 위반 사례 중심 교육 효과 높여

파주시는 올해 5월부터 추진해 온 찾아가는 개인형 이동장치(PM) 교통안전교육을 관내 중·고등학교 11곳에서 실시하고 2025년 교육 일정을 마무리했다.

 

파주시, 2025년 `찾아가는 개인형 이동장치 교통안전교육` 마무리.12일 파주시는 지산중학교를 포함한 관내 중·고등학교 11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개인형 이동장치(PM)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2025년 교육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교통안전 전문기관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 속에 운영됐다.

 

교육 내용은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대상, 안전 수칙, 주요 법규 위반 사례 등을 중심으로 학생 연령대에 맞춘 맞춤형 안전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중학생에게는 면허를 취득할 수 없어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고등학생에게는 「도로교통법」에 따라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 이상을 소지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안내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파주시는 이번 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에는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수요 조사를 지속 추진하고, 최신 사례를 반영한 교육 콘텐츠를 보완해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천유경 파주시 도로교통국장은 “청소년의 개인형 이동장치 무면허 이용이 사회적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만큼 학교 현장에서의 교통안전교육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일상에서 안전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부모, 학생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