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예비 수험생 위한 대입 전략 설명회·멘토링 운영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2-08 09:30:01

기사수정
  • 12일 구청 강당에서 입시 전략 설명회 개최
  • 대학생 멘토와 1:1 상담…희망 전공별 맞춤 조언 제공
  • 대입 준비 부담 완화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지속

구로구가 예비 수험생의 진학 설계를 돕기 위해 대입 전략 설명회와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입 전략 설명회 · 일대일 대입 멘토링 홍보 포스터.8일 구로구는 중3부터 고2까지의 예비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입 준비를 지원하는 ‘대입 전략 설명회’와 ‘일대일 대입 멘토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2일 구청 강당에서 7시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 설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관내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유니브클래스 윤여정 상담가가 ‘학생부 교과·종합 전형 유불리와 실질 합격 전략’을 주제로 올해 입시 흐름과 전형별 대비 방안을 설명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일대일 대입 멘토링’이 운영된다. 관내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 56명을 대상으로 약학·공학·자연·상경·사회·인문·교육·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의 대학생 멘토가 25분씩 집중 상담을 제공한다. 수험생들은 과목별 학습법, 생활기록부 전략, 진로 탐색 등 전공과 관심 분야에 맞춘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대입 설명회, 수시 박람회, 입시 상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진학 준비를 체계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