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향해)’라는 메시지를 2026 시즌 컬렉션에 담아냈다. 이번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컬렉션은 아디다스의 최상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기반으로, 심플함과 편안함을 모두 극대
중랑구가 지역 인재 발굴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2025년 2차 중랑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중랑장학생` 선정 및 장학금 수여식.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10월 29일 ‘2025년 2차 중랑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성적우수·특기·저소득 가정·다자녀 가정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총 415명의 학생에게 1억 9천여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중랑구는 올해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총 752명의 학생에게 약 4억 8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탰다.
중랑구 장학기금은 2008년 제정된 「중랑구 장학기금 설치 및 관리 조례」에 따라 설립된 제도로,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모든 학생에게 균형 잡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지금까지 총 8,318명의 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으며, 누적 지원액은 71억 7천여만 원에 달한다. 또한, 기금 누적 보유액은 약 104억 원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장학금은 구민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모여 만들어진 제도”라며 “앞으로도 교육 여건과 무관하게 누구나 자신의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교육도시 중랑’을 위해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개관과 천문과학관 건립을 추진 중이며, 학교 교육경비 지원을 위해 약 140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는 등 지역 교육환경 개선에 다각적으로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