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독려 나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28 09:03:00

기사수정
  • 상위 10% 제외, 1인당 10만 원 지급
  • 26일 기준 지급률 96.5% 달성
  • 거동 불편 주민엔 ‘찾아가는 신청 지원’

구로구가 미신청 주민을 대상으로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독려에 나서고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대기 중인 어르신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마감 주간을 맞아 아직 신청하지 않은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신청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소비쿠폰은 고물가로 인한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지원 사업으로,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에게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고액 자산가를 제외하고 2025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소득 하위 90%에 해당하는 가구로, 1차 지급과 동일하게 신용·체크카드, 서울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선택할 수 있다.

 

10월 26일 기준 구로구 전체 지급 대상 약 35만 명 중 33만8천여 명이 소비쿠폰을 수령해 지급률 96.5%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선불카드는 전체의 18%를 차지했으며, 오류2동·개봉1동·고척1동 등이 상대적으로 높은 지급률을 보였다.

 

지급받은 소비쿠폰은 올해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구는 남은 기간 동안 미신청자를 대상으로 유선 안내 및 문자 발송을 통해 신청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나 장애인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지원’ 서비스도 병행 운영 중이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소비쿠폰은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주민들의 생활비 절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며 “아직 신청하지 못한 주민들은 10월 31일까지 꼭 신청해 혜택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카드사 누리집이나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주민센터 방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동주민센터나 구로구청 자치행정과(02-860-2245)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최태원 SK 회장 “AI라는 시대의 흐름 타고 ‘승풍파랑’의 도전 나서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신년사를 전하며 “그간 축적해 온 자산과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가짐으로, 다가오는 파도를 헤쳐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