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8개 대학 동아리와 SYL이 함께하는 ‘대전 할로윈 파티’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26 20:22:01

기사수정
  • 3번째 할로윈 파티, 충남대·우송대·한남대·한밭대·카이스트 크루와 함께 달빛 아래, 비트와 고스트가 춤추는 밤

글로벌 커뮤니티 SYL이 주최하고 충남대학교 DJ동아리 CUE가 공동 주관하는 ‘Daejeon Halloween Rave’가 오는 11월 1일 토요일 밤 대전 림버스 라운지에서 열린다. 5개 대학 8개 동아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약 400명이 참여하는 지역 최대 규모의 할로윈 파티로, 대학생·외국인·시민이 함께 즐기는 새로운 도심 축제로 주목받고 있다.

 

2025년 발렌타인데이 파티

이번 행사는 단순한 파티를 넘어 대전의 청년과 외국인, 지역 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새로운 형태의 도심 문화 축제로 기획됐다. 주최 측인 SYL은 “대전의 밤을 글로벌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충남대학교, 한남대학교, 우송대학교, 한밭대학교, KAIST 등 5개 대학이 참여한다. 이들 대학의 대표 동아리 8곳(CUE, AIEP, Pioneer, BPM, MY WAY, 입큰개그리, FADER, FUZE)이 무대 기획과 공연에 직접 참여하며, 학교 간 협업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송대 외국인 댄스 동아리 AIEP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펼치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연다. 충남대 DJ동아리 CUE는 대중성과 실험성을 겸비한 사운드로 파티의 중심을 이끈다. KAIST의 FUZE는 힙합과 테크노를 오가는 믹싱으로 무대의 에너지를 끌어올릴 예정이며, 한밭대 BPM과 한남대 FADER는 학교 대표 DJ 크루로서의 실력을 선보인다.

 

힙합 공연은 우송대 랩 동아리 Pioneer가 맡아 직설적이고 리드미컬한 무대를 준비했으며, 충남대 My way와 입큰개그리는 서로 다른 콘셉트의 안무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무대에는 DJ Nash, DJ Hexacube, DJ HOYEONGRANDE, DJ NICE GUY, DJ Yung Halo, Anorexia, DJ DO.DO., DJ RES 등 총 8명의 DJ가 참여한다. 이들은 힙합, 팝, 트랩, 레이브, 테크노, EDM 등 장르를 넘나드는 사운드로 밤새 파티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행사는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새벽 3시까지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무제한 칵테일 서비스와 함께 전문 아티스트가 진행하는 할로윈 특수 분장(21:00~24:00), 베스트 드레서 시상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특히 뷰티 브랜드 몰댄뷰티가 협찬한 시술권과 깜짝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어서 참가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연장은 두 개의 스테이지로 나뉘며, DJ 공연과 댄스·힙합 무대가 번갈아 이어진다. 포토존도 운영돼 참가자들이 각자의 스타일과 순간을 기록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외국인과 내국인, 대학생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도심 속에서 새로운 문화적 에너지를 만들어가는 자리”라며 “무대 위 아티스트뿐 아니라 모든 참여자가 이 축제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Daejeon Halloween Rave’의 얼리버드 티켓은 SYL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SYL 인스타그램또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최태원 SK 회장 “AI라는 시대의 흐름 타고 ‘승풍파랑’의 도전 나서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신년사를 전하며 “그간 축적해 온 자산과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가짐으로, 다가오는 파도를 헤쳐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