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서강대학교와 평생교육 진흥 협약 체결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23 10:10:01

기사수정
  • 2026년 ‘일생일대 프로젝트’ 공동 기획·운영 추진
  • 시민 누구나 누리는 대학 연계 평생학습 모델 확산
  •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생 협력 기반 강화

파주시가 서강대학교와 손잡고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파주시청 전경.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22일 서강대학교 본관에서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2026년 일생일대 프로젝트 공동 기획·운영을 위한 평생교육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심종혁 서강대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파주시의 대표적인 대학 연계 평생학습 사업인 ‘일생일대 프로젝트’를 서강대학교와 함께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2026년에도 해당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시민 누구나 생애 전반에 걸쳐 원하는 배움을 이어갈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일생일대 프로젝트’는 하나의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와 하나의 대학을 1대1로 연계해 시민의 생활권 가까이에서 고품격 대학 교육을 제공하는 경기도 최초의 파주형 평생학습 모델이다. 해당 사업은 지역 대학과 협력해 시민들의 학습 접근성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심종혁 서강대학교 총장은 “서강대의 교육 철학과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시민 개개인의 삶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낼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설계하겠다”며 “이번 협력이 지역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실현하는 모범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서강대학교와의 협약은 파주시 평생학습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생활권 안에서 수준 높은 명문 대학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진접차량기지 개통, 진접선 배차 간격 ‘숨통 트일까’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진접선(4호선 연장)은 2022년 개통되었으나, 답답하리만치 긴 배차 간격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2026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접차량기지의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돌입한다는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 시설이 비로소 제 기능을 하게 되면, 그.
  2. 의정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타이응우옌과 국제교류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응우옌 교육훈련청과 글로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타이응우옌)과의 미래세대 국제교류 협력을 ...
  3. 학교별 맞춤 정비로 통학로 `안전 UP`…서초구 화답행정 빛났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살피며 위험 요소를 신속히 개선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쓰고 있다.이번 사업은 주민 건의와 현장 점검을 바탕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히 대응하는 `수시 개선 방식`으로 추진됐다.교통행정과, 도로과,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학교 등 관계 기관이 함께 ..
  4. 구리시, `2025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구리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지속 가능한 지역재생과 민관협력의 실현`을 주제로,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6강 과정으로 운영됐다.교육에는 지역 시민 20여 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기본 개념 ▲민·관 협력 사..
  5.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