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2025년 모범운수종사자 35명 표창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22 09:20:02

기사수정
  • 버스·택시·화물 등 운수종사자 직업사명감 고취
  • 1년 이상 무사고·친절 서비스 실천자 선정
  • 장인홍 구청장 “안전한 교통문화 함께 만들어갈 것”

구로구가 교통서비스 향상과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기여한 모범 운수종사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장인홍 구청장(왼쪽 여섯 번째)이 표창 대상자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21일 구청 창의홀에서 ‘2025년 모범운수종사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지역 교통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 모범적인 근무 태도를 보여온 운수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표창 대상은 1년 이상 버스, 택시, 화물 등 운수업에 종사하면서 대중교통 질서 확립과 교통문화 개선에 기여한 종사자들이다. 구로구는 지난달 버스 회사, 서울용달협회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결격사유를 검토한 뒤 공적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모범 운수종사자는 마을버스 운수종사자 3명, 개인택시 운수종사자 19명, 구로모범운전자회 7명, 화물 운수종사자 6명 등 총 35명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장인홍 구청장을 비롯해 운수업체 관계자 및 가족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구로구 관계자는 “운수종사자들이 구민의 발이 되어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신 덕분에 구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생활을 누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수업계와 소통하며 더 나은 교통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장인홍 구청장은 “모범 운수종사자 한 분 한 분의 헌신이 구로구 교통안전의 기반”이라며 “구민의 안전을 지키는 주역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함께 신뢰받는 교통문화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