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축제의 장, ‘2025 구로청소년축제’ 열린다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13 09:40:01

기사수정
  • “Own Game, Own Guro” 슬로건 아래 청소년 주도 운영
  • 공연·체험·과학축전 등 60여 개 부스 운영
  • 구로구청장 “청소년이 배우고 성장하는 축제 되길”

서울 구로구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5 구로청소년축제’를 열어 지역사회와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청소년 주도형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제10회 구로청소년축제 홍보 포스터.

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올해 ‘2025 구로청소년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구로구 대표 청소년 참여형 행사로, 학교와 지역사회,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이자 다양한 교육과 체험이 어우러진 배움과 성장의 공간으로 마련됐다.

 

올해 축제의 슬로건은 ‘Own Game, Own Guro’로, ‘경기를 지배하듯 구로의 주인공이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축제에는 청소년과 교사, 학부모, 주민 등 약 3,000여 명이 참여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나눌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1시 브라스밴드와 구로어린이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막을 연다. 이어 청소년 동아리 8팀이 무대에 올라 보컬 1팀, 치어리딩 1팀, 댄스 6팀이 청춘의 열정을 담은 공연을 선보인다. 오후 1시에는 청소년 성화봉송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청소년 사회자가 진행하는 개막식을 통해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된다.

 

오후 2시에는 유튜버 ‘춤추는 곰돌’이 참여하는 관객 참여형 댄스 프로그램이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후 15개 청소년 밴드팀이 무대에 올라 역동적인 공연을 이어가며 열기를 더한다. 축제의 피날레는 인기 걸그룹 하이키(H1-KEY)의 초청 공연으로 장식된다.

 

행사장 인근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체험형 팝업 부스가 운영된다. ‘교복 빨리 갈아입기’, ‘신발 갈아신기’, ‘책가방 옮기기’ 등 학교 생활을 스포츠 형식으로 재해석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또한 ‘학생과학축전’에는 12개 학교, 32개 과학 동아리가 참여해 청소년들의 창의적 실험 결과물을 전시한다. ‘진로체험박람회’에서는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체험, 실내 스포츠(양궁·탁구) 등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밖에도 지역 내 14개 마을교육기관이 참여하는 체험 부스를 포함해 총 60여 개 부스가 마련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이번 축제가 서로 배우고 소통하며 미래를 그려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모든 참여자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최태원 SK 회장 “AI라는 시대의 흐름 타고 ‘승풍파랑’의 도전 나서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신년사를 전하며 “그간 축적해 온 자산과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가짐으로, 다가오는 파도를 헤쳐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