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의 손길로 피어난 '정원여행', 2025 남양주 정원문화박람회 화려한 개막
  • 서오영 기자
  • 등록 2025-09-27 04:55:05
  • 수정 2025-09-27 04:59:26

기사수정
  • 주말 나들이 고민 끝! 남양주로 떠나는 정원여행
  • 내 손으로 꾸민 정원, 시민이 주인공인 박람회
  • 눈과 마음이 즐거운 오감만족 가을 축제 현장

 

가을빛이 완연한 2025년, 남양주시 다산중앙공원이 시민의 손길로 가꿔진 다채로운 정원으로 물들었다. 남양주시는 지난 26일 다산중앙공원 잔디마당에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정원도시의 꿈을 담은 '2025 남양주 정원문화박람회'의 성대한 개막을 알렸다.


오는 27일까지 '정원여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정원 인프라를 기반으로, 시민 참여를 통해 정원문화를 일상으로 확산시키는 축제의 장이다. 개막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시민정원사들이 참석했으며, 시립합창단의 '정원음악회'가 축제의 감동을 더했다.

 

시민의 손길로 완성된 참여의 정원


이번 박람회를 가장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시민의 손길'이다.


행사장 곳곳의 무대와 포토존은 전문 업체의 손을 빌리는 대신, 시민정원사들이 정원에서 직접 구한 나뭇가지, 꽃, 돌멩이 같은 자연의 소재로 손수 꾸몄다. 이는 단순한 볼거리를 넘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정원문화의 가치를 오롯이 담아내 방문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주광덕 시장은 환영사에서 "정원은 더 이상 보는 공간이 아니라 쉼과 힐링이 있는 배움의 교실"이라며 "이번 박람회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시민이 함께 꿈꾸고 실현하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시민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만든 공간들은 이번 박람회가 단순한 전시를 넘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임을 증명한다.

 

오감만족, 다채로운 즐길 거리 가득


'정원여행'이라는 주제처럼, 박람회장은 남녀노소 모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체험으로 가득하다. 아이들을 위한 사생대회부터 차분한 명상과 요가 체험, 다산 테마정원을 거닐며 역사를 음미하는 산책 프로그램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반려 식물을 저렴하게 분양하는 '식물당근마켓'과 향긋한 꽃씨 나눔 행사는 방문객들의 일상에 작은 행복을 더한다. 이 밖에도 정원산업전,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한 플리마켓, 도심 속 캠핑존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관람객의 발길을 붙잡는다. 


이번 주말,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정원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진접차량기지 개통, 진접선 배차 간격 ‘숨통 트일까’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진접선(4호선 연장)은 2022년 개통되었으나, 답답하리만치 긴 배차 간격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2026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접차량기지의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돌입한다는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 시설이 비로소 제 기능을 하게 되면, 그.
  2. 의정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타이응우옌과 국제교류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응우옌 교육훈련청과 글로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타이응우옌)과의 미래세대 국제교류 협력을 ...
  3. 학교별 맞춤 정비로 통학로 `안전 UP`…서초구 화답행정 빛났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살피며 위험 요소를 신속히 개선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쓰고 있다.이번 사업은 주민 건의와 현장 점검을 바탕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히 대응하는 `수시 개선 방식`으로 추진됐다.교통행정과, 도로과,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학교 등 관계 기관이 함께 ..
  4. 구리시, `2025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구리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지속 가능한 지역재생과 민관협력의 실현`을 주제로,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6강 과정으로 운영됐다.교육에는 지역 시민 20여 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기본 개념 ▲민·관 협력 사..
  5.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