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겸재한신길 첫 골목상권 축제 ‘다 같이 놀장’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26 09:26:11

기사수정
  • 9월 27일 겸재한신길 상점가·한신공원에서 주민 주도형 축제 열려
  • 플리마켓·체험부스·버스킹 공연·스탬프 투어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 마련
  • 지역 상권 홍보·주민 소통 강화…“골목형상점가 활력 불어넣겠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역 상인과 주민이 함께 꾸미는 ‘겸재한신길 다 같이 놀장(場)’ 축제를 개최한다.

 

중랑구, 골목 경제 살리기 이어진다... `겸재한신길 다 같이 놀장` 개최.

이번 축제는 9월 27일 겸재한신길 골목형상점가(겸재로3길 일대)와 한신공원에서 열리며, 지난해 10월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된 겸재한신길 상권을 널리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번 행사를 첫 번째 공식 축제로 기획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겠다는 목표다.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중랑구 소상공인 9개 팀이 참여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이 운영된다. 수공예품과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이 선보이고, 골목 곳곳에는 무료 체험 부스가 설치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오후 2시부터는 ‘중랑 아티스트’ 4개 팀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과 레크리에이션이 이어져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 축제의 묘미로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준비돼 참가자들은 스탬프를 완성하면 상점가 할인권과 기념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겸재한신길 골목형상점가를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골목형상점가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