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향해)’라는 메시지를 2026 시즌 컬렉션에 담아냈다. 이번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컬렉션은 아디다스의 최상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기반으로, 심플함과 편안함을 모두 극대
노원구가 어르신들의 디지털 기기 활용 능력을 높이고 사회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해 오는 10월 27일 ‘도전! 노원어르신 디지털 골든벨’을 개최한다.
노원 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_키오스크강사 양성 교육 모습.
지난 8월 교육부가 발표한 ‘제1차 성인디지털문해능력조사’에 따르면 60세 이상 응답자의 77.7%가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원구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어르신들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며 배우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행사는 10월 27일(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식전 행사로 마련되는 ‘디지털 체험존’에서는 인지능력 향상과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해피테이블, ▲스탠드 키오스크, ▲디지털 색칠놀이, ▲AI 돌봄로봇 체험, ▲스마트폰 사진 출력 등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1:1 맞춤형 취업 상담 부스도 열려 어르신들에게 실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본행사인 ‘디지털 골든벨 경진대회’에는 노원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50명이 참여한다. 대회는 필기 5문제와 실기 3문제로 구성되며,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을 평가한다.
특히 실기 문제는 실제 키오스크와 유사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된다. 수상자는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으로 총 7명이다.
참여 신청은 10월 1일(수)부터 17일(금)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노원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마지막 순서로는 ‘초간단 AI 꿀팁 특강’이 준비돼 있다. 음성명령과 챗봇 등 일상에서 유용한 AI 활용법은 물론,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작성과 전송 방법까지 안내한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노원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센터의 키오스크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노원디지털강사단’이 지원한다.
강사단은 현재 구 내 복지기관과 교육시설에서 어르신 대상 디지털 기기 활용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디지털이 일상이 된 시대에 어르신들이 기술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돕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자신감 있게 디지털 세상에 참여하고 활기찬 노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