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지역상권 살리는 ‘석계역 달빛야시장’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5 09:34:36

기사수정
  • 27일 오후 2시~10시, 석계역 문화공원·공영주차장 일대
  • 지역 소상공인 먹거리 부스·레트로 감성 체험 프로그램 마련
  • 송골매 구창모 등 초청 공연…도로 통제·교통대책도 병행

노원구가 월계동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7일 석계역 문화공원과 공영주차장 일대에서 ‘석계역 달빛야시장’ 행사를 개최한다.

 

2024 석계역 달빛야행 부스를 둘러보는 인파.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석계역 문화공원과 석계역 공영주차장 일대에서 <석계역 달빛야시장>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서울시의 ‘야간 및 음식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석계역 달빛 야행>에 이어 지역 상인들의 호평에 힘입어 다시 마련됐다.

 

행사장은 먹거리·공연·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꾸려진다. 먹거리 부스는 총 24개로, 모두 노원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모집해 품목의 독창성과 가격 적정성 등을 기준으로 선발했다. 노원수제맥주협동조합과 브로이하우스 바네하임이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공릉동도깨비시장상인회는 직접 담근 수제막걸리를 준비해 특색을 더한다.

 

이번 야시장은 ‘레트로’ 콘셉트로 진행돼 추억의 골목, 문방구, 오락실 등이 조성된다. 리어카 말타기, 우물펌프 체험 같은 전통 놀이도 마련돼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풍성하다.

 

공연 무대에는 전설적인 밴드 송골매의 보컬 구창모를 비롯해 가수 지세희, 권설경이 오르며, 별도로 조성된 버스킹 무대에서는 포크송과 어쿠스틱 공연이 이어진다. 마지막에는 두 무대에서 전문 DJ의 디제잉쇼와 퍼포먼스가 열려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노원구는 행사 당일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교통 통제도 실시한다. 27일 새벽 1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 석계역 문화공원 앞에서 동신아파트 진입 삼거리까지의 구간은 ‘차 없는 도로’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마을버스 노원09번은 임시 우회 운행되며, 구는 대체 주차장을 확보하고 정기권 차량에 사전 안내를 완료했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열린 야시장이 월계동 지역 상권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만큼, 올해는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석계역은 지하철 2개 노선이 교차하고 인근 대학가가 있는 중심 상권으로, 이번 행사가 불황을 이기고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문화도시 노원답게 상권 활성화를 문화 이벤트와 접목해 특색있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최태원 SK 회장 “AI라는 시대의 흐름 타고 ‘승풍파랑’의 도전 나서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신년사를 전하며 “그간 축적해 온 자산과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가짐으로, 다가오는 파도를 헤쳐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