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향해)’라는 메시지를 2026 시즌 컬렉션에 담아냈다. 이번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컬렉션은 아디다스의 최상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기반으로, 심플함과 편안함을 모두 극대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레드로드 발전소 갤러리에 전시된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부산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김은비, 김정은, 박수정, 우지흔, 황상현 작가가 참여해 동물과 자연, 바다, 상상 속 풍경을 주제로 한 27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여기에 청년 문제 해결에 문화예술을 접목해온 사단법인 ‘오늘은’의 ‘청년zip중’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된 신진 청년작가 김주원, 문희뫼, 이찬희, 지현성, 집시하우스의 작품 5점도 함께 전시돼 의미를 더한다.
전시는 무료로 개방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방문객에게는 전시 출품작을 활용해 제작된 기념엽서가 증정된다.
또한 13일 열리는 ‘마포구 청년축제’ 현장에서는 참여 작가들과 함께하는 캔버스 드로잉, 엽서 만들기 등 원데이클래스가 운영된다.
원데이클래스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서울청년센터 마포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부산 청년들이 마포에서 예술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청년예술가들이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